Monday, January 18, 2021

강헌(허니쌤)의 라디오 좌파 명리 시즌3 EP.14 壬午 임오 01 : 전복과 반전의 순간_나를 가두지 마라

 유튜브 방송 내용👉https://youtu.be/BgkvnuBnm9E

죽아마 구글링

죽돌님  일주의 외모  겉으로 세련, 조금 세보이는 외모, 의외로 수수한 편

특징 눈치가 빠르고 농담, 언변, 위기 대처 능력이 좋다. 배우자를 고를 때 외모를 따진다. 자유롭고 개인 취미를 즐긴다. 재복이 있다. 호기심이 강하고 새로운 것 좋아 한다. 놀면서도 자기 일은 잘한다. 밖에서 놀면서도 자기 가정은 잘 지킨다.


단점 변덕이 심하다. 주색잡기, 도박, 유혹에 약하다. 잘난 체를 잘해서 재수가 없다. 수, 화의 이중적 기운이 겹쳐 있디 때문이다. 알다가도 모를 성격


유명인 김건모, 박효신, 주원 가수들이 많다.


강헌샘 서태지, 정태춘 극단적인 힘. 

정태춘 님의 경우 78년 TBC,MBC 신인가수상 수상했지만 80년대 민중 가수로 반전, 

서태지 헤비메탈 가수에서 데뷰시는 귀여운 힙합 소년 이미지 

거대한 변동 임오일주의 힘

천간은 음, 지지는 병화, 정화, 양과 음이 대치되어 있다.

그래서 거대한 에너지 발산할 듯하다.

연주에 있어도 거대한 질서의 변동을 발휘한다. 


역사적으로 임오군란, 노무현 대선 당선


위, 아래가 뒤바뀌는 해, 월주, 시주에 있어도 강력한 기운, 억부상으로 말할 수 없는 힘


슈만은 법대생이었지만 작곡가, 비평가, 잡지 편집자였다. 귀족 사회에 대한 반감이 강해 정치 질서를 선동으로 엎으려고 했었다. 음악가 이전에 진보적 정치철학의 소유자이다.


시주에 있는 사람 중 유명인은 코미디언 이주일, 전두환, 조수미가 있다. 펀치가 엄청나다. 

뒤집어 말하면 망해도 한 번에 망한다. 분열, 자학

지산샘 를 동시에 본다. 화기와 수기의 순환, 반전이 많다. 직업 전환이 많다.


강헌샘 일주는 일지에 정재, 는 정관이 있다. 자체 내에 관살운이 있다. 병자는 정관이 있지만, 편관 품고 있다. 임오는 정재, 편재가 같이 있어 음흉스럽다.


집안 여자와 집 밖 여자가 따로 있다. 여성들도 일부종사 현모양처인 듯 하지만 내면 좋아하는 사람 따로 있지만 사고는 치지 않는다.


오화에 도화살이 있어 외모가 강렬하고 독특한 인상이다. 하지만 외모상 특징으로 결정하기 쉽지 않고 정재 일지이 돈에 대한 입장을 보면 잘 드러난다.

꼼꼼히 돈을 챙기는 집착이 아니라 자신은 손해를 보지 않으려는 편재적 성향, 돈을 잘 쓰면서 좋은 일도 많이 한다는 소리 들으면서 절대 자기는 손해 안 보려는 것, 임오 임수의 특징


재물복이 많다고 하기보다 재물에 대한 집착 의지가 강하다.


눈치가 빠르다거나 언변이 좋고 농담을 잘한다고 하는 부분은 동의할 수 없다. 말을 조심해서 하는 경향이 있다.

말이 현식적으로 타격을 줄 수 있다는 것에 대한 

본능적 감각이 있다.

임오일주가 작심 발언시 경청해야 한다. 아니면 뒤진다.

장점 중 호기심이 많고 새로운 질서를 추구하는 욕망이 강하다. 재성이 있어 손재주, 취미, 수집벽이 있다.

일지 정재치고는 사회생활을 잘한다고 보기 어렵다. 직장 생활 부적응자가 많다.

여자 임오일주가 꼼꼼히 질챙기다는 것은 동의하기 어렵다. 맘에 들지는 않지만 먹여 살리는 정도,,,




단점 위기를 잘 극복하는데 한 번 빠지면 소용돌이처럼 빨려 들어간다. 도박이나 주색잡기 같은거 평소에 안 하는데 한 번 빠지면 패가망신한다. 남성은 유혹에 약한 편인데 오히려 임오일주 여성들은 유혹을 즐기는 편이다.


이중적인 성격이 있다는 것은 동의한다. 악의적이라기보다 몸 안에 극적인 한류, 난류가 교차하기 때문에 복잡한 심경이 있다.

지산샘 서태지가 가장 대표적인 인물이다. 임수가 세 개, 범생이 이미지에 은밀하지만, 음악적 폭발력은 이를 잘 드러낸다.

 

더블랙님 사연 어떻게 천억 거부가 돼야 하나요


원래는 더빨강님이 닉네임이었으나 용신이 수인 것을 알고 더블랙으로 변경하심

시즌2  EP .21 마지막 회 상담👉https://dankunjosun.blogspot.com/2018/11/2-ep19ep21.html

양력 81.12.30.해시생

대운

22

세운

가세기움, IMF후폭풍

26

세운

아버지 사업 망함,

집에 빨간딱지

27

세운

취업, 괜찮은 수입, 10년 연인이랑 헤어짐,그 뒤로 그 남자가 10여년 주변을 멤돌아 힘들었음

29

기축세운

회사 사모펀드 강매로 잘못되어 1500만 원 빛

30

세운

결혼

31

세운

이혼취업

대운

일복이 많아짐/주말휴일 없이 일함/이직/정규직보다 3개월 계약직으로 들어감/수금하는 일을 하며 많은 회삿돈을 만져 재성 때문이 아닌가 생각/강사 생활 학원대학교육센터 강의/커피숍 6개월 하다 그만둠-돈이 안모여

32

세운

카드 대출 강요 남자 만남

36

신세운

안좋은 사람 만남

37

유세운

취업

 


제가 죽기 전 어머니에게 받은 사랑 돌려주고 싶다. 장학재단도 세워 도움을 주고 싶다. 주변에선 재성이 좋다고 하는 데 아직 모르겠다. 55세에는 바닷가가 있는 정자에서 임오일주라는 커피숍을 하고 싶다.


낯선피디님 무슨 일로 돈을 벌어야 할까요?

지산샘 좋아하시는 것 찾아서 하시다가 보면 맞는 것이 있을 듯,,, 

전체적으로 재물을 번다는 마인드로 조금씩 이것 저것 해보는 것이 좋다.

인생이란 긴 여정 동안 한평생 찾아가야 할 일,,

자기에게 맞는 것 찾으면 도전하겠다고  1~3년 백수로 보내는 사람 많다.

굉장히 신강하시고 전황이시다.

오화 조후  오화가 용신이 된다는 것에 동의할 수 없다.

강헌샘 좌월 해시,,, 전황

지산샘 오화가 거슬린다.

우중 기토?? 가 거슬린다.

특정한 일에 고집할 필요 없이 다양한 재능 한 가지만 할 필요 없이 두 세 가지 일 병행하기 바란다. 낮에는 직장 다니고 밤에는 커피숍을 해도 좋다. 한가지 포커스 맞추기 힘들다.

죽돌님 어떻게 사람이 이렇게 여러 가지 일을 할 수가 있죠?

강헌샘 우리 같은 쭉정이들과 다른 분이시다,,,


낯선피디님 생락된 사연 중 구체적 구상 내용

1

아프리카 우간다 어린이용품 사업

2

서울과 용인 학원 사업

3

뉴질랜드 여행

4

고향에 돌아가 미숫가루 또는 참기름 온라인 판매사업

5

벙커원 주방 유상감자 판매


강헌샘 뉴질랜드 여행이 좋다. 가서 보면 자기 자신이 할 일이 보인다. 시야가 탁 트이고 거기 아니면 한국에 왔을 때 찾는다.

왜냐하면 명식상 임수 일주 수 전황이라 핵심적인 조후를 수가 차지하게 된다. 나머지 세력은 금이 인성이 차지하게 된다. 전황이면서 이것 저것 건드리려는 에너지가 강하다. 인성이 금이라 다 할 수 있다. 하는 일마다 다 성과를 보지만 금방 싫증 내고 딴 일을 벌인다.

그런데 직장에 복귀한다. 직장 운에 정재가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또 맘에 안 들어서 "3개월 계약직"으로 들어간다. 마치 일본 드라마 "직장의 신"에 나오는 주인공 같다. 회사의 종이 아니다. 전황의 힘이 있기 때문이다.

죽돌님 그런데 전황은 무슨 뜻인가요?

강헌샘 중국인이 인간의 삶을 바라보는 현실적인 상상력을 보여 준다. 하나의 힘으로 쏠리는 힘.

억부상 넘치면 덜어주고 부족하면 채워줘야 하는데 전황은 억부의 바깥 영역이다. 그래서 외격이라고 한다.

중국인의 유연한 상상력을 보여 준다. 만약에 억누를 수 없다면 그 기운대로 살라는 표현. 조율하지 말고 그 기운으로 살아라. 

"나는 원래 이런 사람이라고 공헌하고 살아라"라는 뜻

비겁만 전황인 경우, 식신만 전황인 경우 등이 있는데 인성이 만만치 않은 성향이라 비겁과 인성이 전황이 경우가 있는데 더블랙님은 이러한 경우이다.

일지의 직업 운도 오화이다. 직장에서 씩씩하게 일한다.

이분은 회사 일 오래 못하고 결국 자기 일을 하게 된다.

남의 기운을 약탈하는 기운이 있어 형제, 자매, 친구와 동업을 하게 된다. 남의 힘을 자기 것으로 만든다.

일간이 계수도 아니고 임수라 한 두번 좌절로 굴복하지 않는다.

빚내는 거 겁내지 않고 이혼도 두려워 하지 않는다.

지산샘 이런 분은 스케일이 커서 일반인 같이 쉽게 상담하기 힘들다. 운신의 폭이 좁아지는 조언 하고 싶지 않다.

강헌샘  내년 무술년 (2018년) 뉴질랜드 가라. 뉴질랜드 왕성한 수 기운에서 무언가 나올 듯하다.

낯선피디님 사연 중 중국 여행하면서 버블티를 친구와 동업해 사업하려고 했는데 못한 경험이 있었다.

강헌샘 시주가 비견건록이고 해수가 시지라 해외무역을 할 듯하다. 발상과 스케일이 틀리다.

교육사업도 좋다. 갑목, 인목이 있어 수를 쓴다면 교육사업 괜찮다. 하지만 용인은 안 좋다. 처인구정 토의 기운이 강하다. 살아서는 진천, 죽어서는 용인, 왕들이 묻히는 곳이 용인.

노량진이나 덕소(양수리)근처 수 기운이 강하다. 수, 금 기운이 강한 미아리, 우이동이 좋다. 투잡, 포잡도 좋다.

커피숍도 출발점이 물을 파는 사업이라 좋다. 자기가 예상한 답안지에 이미 다 적혀 있다.
👉영화 소오강호(1990년) 화면 갈무리

지산샘 지양해야 할 사고방식은 정재적 사고방식이다. 안정된 수익, 거피숍을 하지만 유통업, 커피 유통 같은 비정재적 사고방식이 현명하다. 생활이 힘들면 정재 생각이 난다.

낯선피디님 사연 중 커피숍 할 때 사이드메뉴를 개발하여 유통과 마케팅을 한 적이 있다.

지산샘 무역업 하는 게 맞다. 어느 사업을 하려고 해외 나갔다가 다른 것에 꽂혀서 판매하는 경우가 될 것이다. 큰 강줄기처럼 휩쓸려야 좋다. 우중 기토나 정화에 갇혀 얽매이면 안 좋다.

2~3가지 일을 벌이며 하면 좋다.

뉴질랜드가 여권이 강해서 남성이 움츠러드는 공간이라 더 좋다.

강헌샘 37살 생각을 정리하고 진토로 바뀌는 때다. 묘의 기운이 12운성상 습토 진토에 좋다. 자진합수하여 발복하고 비상한다.

대운에는 상관상재, 식상상재하여 엄청난 활동성을 보이며 흥하다 망하고 복잡한 관계가 벌어진다. 52 병화 대운까지 이어진다.

낯선피디님 55세에 임오일주 카페를 바닷가에 연다고 구상하셨다.




강헌샘 굉장히 롤러코스트 한 삶을 사신다. 60대부터 정인합목 신금, 유듬 경금 인정된다. 아마도 70~80대까지 현역 활동하실 듯하다.

지산샘 "자신을 협소한 정재의 틀에 가두지 마라" . 

이분을 보면 길상사를 기부한 고 김영한(법명 길상화)님이 생각난다.

남자를 수단으로 이용할 필요가 있다. 42~57 ,8세까지 현재 사화, 편재, 병화, 편재가 있을 때 한 번 휩쓸어서 큰 부를 모아볼 필요가 있다.

낯선피디님 어머님이 결혼과 자식 걱정을 하고 있다.

지산샘 무자식이 상팔자다. 무관, 무식상 사주다. 관이 없다. 남자복은 있는데 남편 복은 없는 듯하다.

No comments:

영화 < 이누가미 일족 (1976) > -옛날 영화인데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다.

 일본국제교류기금 서울문화센터의 홍보 메일을 받아 확인해 보니 재팬파운데이션 무비페스티벌을 상암동 영상자료원에서 하고 있었다. 👉 https://www.koreafilm.or.kr/cinematheque/programs/PI_01578 예약을 못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