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우리집 지킴이 Easy 사용 유감 (요금폭탄)

                      👆실시간 보안 작동? 꺼져 있는데 , 요금이 부과되나?
                            👆침입감지시스템도 있고 경찰신고 어플도 있었다.




 



KT인터넷을 쓰다가 2018년 KT아현지사 화재 사건이 발생하고 당시 운전면허 실기 시험 중이었다. 시험 중 핸드폰에서 계속 신경 쓰이는 신호가 오고 그러다 낙방하고 뉴스를 보니 인터넷이 끊어졌다고 하고 보상은 몇천 원으로 회피하려고 해서 LG U+로 이전하였다.


그런데 무슨 삼성카드로 할인 혜택을 볼 수 있다고 살랑살랑 전화가 오더니 우리 집 지킴이 Easy를 써보라고 전화가 와서 몇 번 켜봤다가 쓸 일이 없어서 가져가라고 했더니 나중에 돌려 주시면 된다고 차일피일 가져가지 않아서 잊어 버렸다.


그런데 오늘 갑자기 업데이트 안내가 전화가 오며 현관문이 어쩌고 하더니 2,000원 추가 요금이 든다고 하여 거절하고 전화를 끊었다. 그러다 이게 요금이 나가나해서 확인하니 6천 원 돈이 나가고 있다고 한다.

6000X 12월X 5년=32만원?

확인해보면 알겠지만, 2011년부터 전원을 끈 채 박스 안에서 5년이 지났는데 그러므로 CCTV가 늘 꺼져 있을 텐데 이상하다는 문자나 전화 한 번 안 해주고 요금만 꼬박꼬박 받아 갔었다. 

다이어리를 확인해 보니 그날 94년 학원강사 천OO이 꿈에 보였다고 메모까지 할 정도로 내가 꼼꼼한데

유료 장비를 쓰지도 않는데 철거하라고 이야기하지 않았을 리가 없지만 내 통화 기록에는 없다고 한다.

내 기억으로 상담사가 다음에 오는 TV 수리기사에게 인계하라고 해서 TV 수리기사에게 이야기하니 자기 담당이 아니라고 해서 방치하다 회수청구를 잊어버린 듯하다.

AI시대에 LG U+ 기술력이 이 정도밖에 안되서 

10년 후에도 회사가 있을지 존폐 걱정을 해야 할 상황이다.

도대체 홈 지킴이 기능이 작동은 한 것일까?

인터넷처럼 쓰지 않아도 개통되면 요금이 부과되는 시스템이라고 하는데 그 근거가 되는 약관을 공개하지 않고 있다. 

소비자로서는 만약에 그 약관이 부당하거나 명확하지 못해 소비자에게 불리하게 적용된다면 그 약관의 개정을 요구하고자 하는데 무엇 때문인지 공개하지 않고 있다.

LG U+홈페이지에 가도 글 하나 올릴 곳도 없고 문의할 곳도 없다. 예전엔 글 올리면 이메일 상담도 해주고 그랬는데 챗 상담? 공휴일이라 쉬는 듯,,,

KT, LG , SKT 통신사들은 하나 같이 왜 이 모양인가?

KT에 실망해 LG U+로 왔더니 KT는 그래도 양반이었네,,,

3년 약정한 LG U+ 인터넷을 해지하려고 했더니 위약금이 만만치 않은데 

다른 회사를 알아보니 받을 수 있을 듯하고

LG U+ 상담사는 사기도 많으니 조심하라고 걱정하던데 님같은 회사보다 더 하려구

LG U+는 3년 약정으로 120~150 이익을 얻을 수 있었는데 내게 32만 원 뜯어가고 더 손해일 듯,,,

LG트윈스 팬이었고 "한 번 선택이 10년을 좌우한다"는 

금성 광고를 듣고 자라 아직도 가전은 무조건 엘지였지만 이제는 안녕~~ 

엘지트윈스는 이제 내게 "트윈스"일 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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