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January 18, 2022

영화 < 호크아이 Hawkeye, (2021) >-영웅 히어로의 그늘

 ****줄거리에 대한 스포이러가 있습니다.


디즈니 플러스에서 보다. 아마도 유튜브 성탄절 홍보 광고로 알게 되어 보았던 듯하다.

영화 내용도 성탄절에 맞춘 이야기다.

헤일리 스타인펠드라는 가수 겸 연기자가 나오는데 우리나라 연기자인 혜리가 대비되어 보인다.


☝혜리가 출연한 다방광고

털털하고 사고뭉치면서 귀엽고 건강하고,,,

호크아이 역의 레러미 레너가 어벤져스 엔드게임 이후 일상으로 돌아와 후유증과 죄책감 등의 심리적 그늘을 보이는 장면이 이색적이다.

기존의 어벤져스에 비해 규모가 좀 작아진 느낌이 들지만 소소한 뉴욕 거리가 보이고 크리스마스 분위기도 나서 무엇인가 가족을 그리워 가야 하는데 계속 사건이 터지는 장면은 <다이하드>와 비슷하다. 

<블랙위도우>의 쿠키 영상에서 호크아이가 타킷으로 나오는 데 옐레나가 언니 나타샤의 복수를 위해 깜짝 등장한다. 그런데 살이 빠진 건지 통통한 볼살이 없다...

로닌, 시계 등 몇몇 부분은 이해되지 않아서 열심히 검색을 통해 찾아보고 있다.

영웅이 멋지게만 보이는 게 아니라 불편하고 힘든 부분도 소소하게 폭소를 자아내게 하는 장면들이 좋았다.

하지만 스토리가 좀 엉성하게 흐지부지 끝나서 아쉽다.

유기견, 장애인이 나오고 주변인과 본격적으로 소통하려고 하며 불편한 게 아니라 주도적으로 상황을 이끌고 가는 점, 일상에 녹아 있는 점이 이전에 장애인을 소재로 한 영화 중 <러브 액츄얼리>, <제 8요일>, <레인 맨>, <아멜리에>, <까미유 끌로델(2013)> 등과 구별되는 칭찬할 만한 연출이다.

No comments:

영화 < 이누가미 일족 (1976) > -옛날 영화인데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다.

 일본국제교류기금 서울문화센터의 홍보 메일을 받아 확인해 보니 재팬파운데이션 무비페스티벌을 상암동 영상자료원에서 하고 있었다. 👉 https://www.koreafilm.or.kr/cinematheque/programs/PI_01578 예약을 못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