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January 11, 2020

브릴리언런트 키즈 모터쇼Brilliant Kids Motorshow-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오윤의 테라코타Terraccota (1974)작품이 있다는 걸 알고 여러번 지났지만 
다시 한번 제대로 서 보다.

멕시코 벽화운동에서 영향받은 유서깊은 작품이다.

오윤이 20대후반 경주에서 전돌공장을 하던 경험을 살려 친구들과 같이 만든 것이다.

경주에서 전돌공장에서 일한 것은 신라시대 흙다루는 기술을 익히기 위해서라고 한다.

민중미술을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그의 취지(?)대로 작품 앞에서 상인들이 장사를 하고 있다.














늦은시간 5시반쯤 DDP도서관에 가려는데👉 https://dankunjosun.blogspot.com/2019/11/ddp.html곧 폐관시간이라 주저주저하고 있는데 전기장이 7시까지이고 책이 전시중(지금은 수리중이라고 함😞)





다양한 언어로 표현된 장서들,,,흡족한 마음이 든다.^^
















채식주의자 책을 잡자 마자 놓을 수가 없었다.마감시간 전까지 읽으려고 초조하게 집중하는데 옆기둥에 스마트폰을 충전하러 온  아저씨가 장기간 통화하는 바람에 집중력이 떨어진다.

현정권.탄핵.이란사태.검찰인사권,,,누구나 자유로운 정치견해를 가질 수 있다.
하지만 책읽은 장소에서만큼은 매너를 지켰으면,,,


No comments:

영화 < 이누가미 일족 (1976) > -옛날 영화인데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다.

 일본국제교류기금 서울문화센터의 홍보 메일을 받아 확인해 보니 재팬파운데이션 무비페스티벌을 상암동 영상자료원에서 하고 있었다. 👉 https://www.koreafilm.or.kr/cinematheque/programs/PI_01578 예약을 못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