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이나 이베이,페이팔 등 훨씬 소비자수도 많고 복잡한 구조를 가진 해외계좌는 이메일주소와 비밀번호하나로 몇년을 버티는데 우리나라 은행 인터넷뱅킹은 1년마다 귀찮게 한다.
저녁을 먹고 차일피일 미루던 숙제를 하기 위해 책상에 앉았는데
작년 도서관에서 LG탭북을 썼더니 몸살로 쓰러지더라,,ㅠㅠ (참고로 2GB램 아톰,,,)
집에 있는 HP 8BG램으로 해본다.
하지만 복병이 여전히 있었으니...
하나,국민,기업,신한은행 것을 돌아가면서 했는데 아마도 하나은행 공인인증서로 발급받아 타행공인인증서등록후 스마트폰 복사후 써온듯하다.
보안문제홈피
먹통 홈피
윈도우10을 거부하는 홈피
무한대기
보안프로그램 반복설치
마우스를 먹지않는 홈피,터치스크린이라 손터치도 먹통
보안프로그램 하나 설치하면 다시시작하기
한은행에서 설치한 똑같은 보안프로그램을 다른은행에서 또 설치하라니 중복이요
사실 안바이러스를 공통으로 인터넷뱅킹에서 쓰는데 나는 다른 백신을 쓰기에 콤퓨터에서공인인증서갱신후 제어판에서 다시 재삭제할 이중노동이다.
대부분 일상에서 콤터로 보다는 스마트폰으로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므로,,,,
여러번 확인하고 입력해도 오류오류오류
뒤에서 세자리라는 입력방식 자체가 어렵다,,,
눈과 손떨림,,,
4번 오류나고 서비스제한을 피해 다른 은행에 가니 타행인증서등록,,ㅜㅜ
차라리 넣을 곳을 파랗게 표시해주는 방식히 훨씬 눈에 잘들어온다.
이렇게 마우스까지 친절하게 맞춰주는 센스
나중에 이것저것하다 안거지만 스마트폰으로도 공용인증서가 갱신가능하다...ㅜㅜ
여러은행이 중복해서 다운해서 설치한 보안프로그램
기업은행은 간편숫자로 등록해놔 공인인증서갱신이 필요없고
국민은행도 지문으로 전환(바이오인증),
신한은행도 간편비밀번호전환,,
하나은행도 지문전환을 했으나,,,
여전히 로그인상황에서는 하나은행은 공인인증서를 요구한다.
여러번 에러가 뜨고 인증확인전화가 오고 인증문자가 오고 정신없다...ㅜㅜ
나는 아직 확인할께 많은데 홈피는 쉰단다..
이렇게 고생고생해서 올해는 넘겼고 다음해는 어찌 될찌 더 간편해질 수있으리라 기대해본다.
앞에서 언급한 아마존,이베이,페이팔은 아직 몇년째 해마다 갱신을 하지 않은 듯하고 홈피에서 보안프로그램을 깔라고 하지 않고 있으며 국내은행보다 몇배나 많은 자산과 고객을 다루지만 보안사고 역시 나지 않았다,,,
그러나 우리은행들은 잊을만 하면 보안사고로 신상털리고
정작 소비자가 이용하는 인터넷뱅킹에 투자하지 않고 헛돈을 뿌리고 다닌다.
하나은행 정유라 불법지원의혹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code=910100&artid=201701120600035
☞http://www.hani.co.kr/arti/economy/finance/767990.html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2296802
언젠가 하나은행이 계속안되서 전화하니 윈도우 새버전이 아직 안나왔다고 하여 애꿎은 컴퓨터만 구박한 기억이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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