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December 03, 2017

LG 올레드OLED TV,디오스DIOS 4문형four doors 냉장고 구입후기

홈플러스,하이마트,엘지 베스트 샵을 다 돌아다니다.



카드와 연계된 가격차별과 포인트,상품권혜택이 너무나 혼란스럽다.노트에 받아 적어와도 집에와서 보면 잘 모르는 부분이 많아서 카드나 상품권등 부가 혜택 다 무시하고 상품가격최저가를 선택했다.

꼭 그런것은 아니지만 홈플러스가 매장비용부담이 적기 때문에 가장 저럼하다고 생각되어 여기서 구매했다.국민카드 캐수백서비스도 같이 병행해서 좋았다.


TV리모콘에 마우스기능 같은 리모콘 부가 기능을 추가하여 가격이 인상되는 요인은 철저히 무시하다.

11월24일 블랙프라이데이를 노려봤으나 몰테일이 리퍼용품은 관,부가세,설치혜택이 없다고 하고 무엇보다 서비스중 기존가전제품폐기서비스가 안된다고 하여 포기

전시물건을 싸게 구매할 수 있다는 예약선점서비스는 혹했지만 기본가격이 그래도 비싸 포기

TV인터넷구매는 엘지 올레드55EG9A7K 제품 넘버가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이 참 많고 한분만 아셔서 당혹스러웠는데 2년전 물건이고 그래서 인터넷에서 현장구매보다 싸게 판다는것을 알다.

LED와 올레드OLED무엇이 차별성이 있는지 처음에는 몰랐는데 기다리면서 앉아서 비교해 보니 화질차이가 분명했다.

올레드(유기발광다이오드 Organic Light Emitting Diode)는 신기술개념인 듯하다. https://namu.wiki/w/OLED

케이블셋탑박스가 HD용이라 UHD용으로 바꿔야 한다고 설치기사님이 설명해주셨다.
(UHD셋탑박스를 바꿔도 방송사에서 UHD방송을 하지않는 채널은 전시장에서 본 샘플영상화질의 맛을 느낄 수없다.ㅜㅜ)








여러 매장에 있는 영상이 동일하게 준비된 영상만 틀어주는 걸 보니 실제로 공중파방송중에는 이정도 화질이 나오지 않는 듯 하다.공중파뉴스에 나오는 해외뉴스 영상,포항지진 CCTV영상은 아예 뭉개져서 나온다,,,,

조심스럽지만 상담하시는 분이나 작은 메모라도 공지사항으로  방송사정이나 방송국에 따라서 전시영상과 다르게 나올 수 있다는 것을 고지하는 것이 소비자들의 올바른 선택을 위해 필요하다고 본다.(설치하시는 분들이 하이마트에서 뭘사다달면 밝게 나온다고 얘기하셨는데 당시 부재시라 알 수없다,,,)

문의한 결과 아직 방송국에서 송출하지 않고 있으며  평창올림픽부터 시행한다고 한다.



리모콘명령을 인식하는 곳 같다.


집에서 틀어보니 이렇게 앏은데도 발열이 없고 소리가 짱짱하다.

벽걸이가 텔레비젼 시청중 목이 숙여지는 것을 방지할 것 같아 선호했는데 이사시 추가비용이 든다하여 스탠드로 택하다

KT인터넷 케이블 콘버터와 충돌이 일어나 볼률이 올라갔다 내려갔다하고 바람부는 날은 TV가 퍽 꺼졌다가 ㄷ시 켜지고 그런다.TV와 케이블TV용 컨버터가 호환에서 문제가 있다고 엔지니어님이 상담해주셨다.


냉장고는 처음에는 기본4문형이 좋아보이고 전시용품도 나와있어 혹했으나 홈바가 있는 속문형이 볼수록 땡겨 홈바 하나있는것 두개 있는 것을 보았다.



홈바가 있고 없고로 30만원에서 60만원짜이가 있고 정수기물 나오는것으로 가격이 치솟았다.(사실 음료수를 먹다가 냉장고에 넣어 놓을일 이 없고, 여러 음료수를 사다 냉장고에 쟁여 놓고 살지 않지만 공급이 수요를 창출한다는 프랑스 경제학자 장 바티스트 세이의 법칙이 적용되어 자꾸보니 사고 싶다,,,)

상담받으면 제일 눈에 띄인것은 상담원중 남성분은 TV쪽에,  냉장고는 여성분이 설명을 잘하신다는것이다.자기관심정도의 차이 같았다.




이유는 최근에 읽은  통장잔고를 최대한 유지하라는 <빛권하는 사회에서 부자되는법>이란 책의 조언을 따랐다.

http://dankunjosun.blogspot.kr/2017/10/11.html

하지만 디드로 효과에 따라 김치냉장고,세탁기->TV,냉장고를 구매한 건 책을 읽으나 마나 지름심의 강림에는 백신이 없는 듯하다.



안에 항균처리가 되어있어 따로 청소할 필요없다함

쓰다보니 냉동실은 큰데 냉장실은 크기에 비해 많이 안들어간다고 어머님이 말씀하신다,,,

냉장고 설치하는데 기사님들이 너무 고생하셨다...



 4개문을 다 분리
 본체 이동

나중에 조립

계란을 열고 꺼낼때 우측문과 걸려 떨어뜨렸다.여러개 꺼낼때 불편하다,,,

No comments:

영화 < 이누가미 일족 (1976) > -옛날 영화인데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다.

 일본국제교류기금 서울문화센터의 홍보 메일을 받아 확인해 보니 재팬파운데이션 무비페스티벌을 상암동 영상자료원에서 하고 있었다. 👉 https://www.koreafilm.or.kr/cinematheque/programs/PI_01578 예약을 못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