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내 있는 한 대형서점은 전화문의에
"신ㅊ 아이 인가요 신ㅊ어이인가요?"
"신채호가 책이름인가요? 지은이 인가요?"
아!! 신채호를 모르는 사람이 서점에서 일을 하는구나...
범우사에서 출간되었다.
<조선상고사>1펀 총론도 수록되어있다.
의열단 김원봉이 일제무력투쟁현장에 뿌릴 유인물을 구상하던중 신채호샘을 만나 간곡한 요청으로 한달여 동안 두문불출하면서 만든 문장이다.
신채호선생님은 최남선의 3.1독립선언서를 유약한 문장이라고 찢어버렸다하는데
의열단이 일제기관에 폭탄을 투척하거나 침략자를 처단할때 현장에 살포된점에서,나중에 변절한 최남선샘의 3.1독립선언서보다 더욱 핏빛나는 교육소재인데 이승만과의 불화와 신채호샘의 정치이념,정치적 동지들의 해방후 북한행이 이 명문장을 일반인이 널리 읽히지 못하고 잠들게 하였다.
"딸깍발이 등쌀에 우리 민족은 발 디딜 땅이 없어"
조선민족 생존->강도 일본 구축-> 혁명
갑신정변,의병,안중근 의거는 민중이 부재하고,3.1운동은 폭력이 부재하여 실패하였으니 민중과 폭력을 같이 혁명의 필수요소로 파악하고 있다.
혁명의 길은 파괴부터 개척할지니라,그러나 파괴만 하려고 파괴하는 것이 아니라 건설하려고 파괴하는 것이니,(중략) 파괴가 곧 건설이다.
제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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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족통치 파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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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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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권계급 파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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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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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약탈제도 파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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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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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 불균형 파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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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젠가 김용옥샘이 한국전쟁을 새로운 건설을 위한 파괴 운운 하신 것도 이 영향??
오바마대통령은 2009년 취임식에서 서방을 비판하는 세력에게 당신의 국민들은 당신이 파괴한 것이 아니라 건설한 것으로 판단할 것이라고 주장했는데 창조적 파괴=건설이라면??
(--your people will judge you on what you can build,not what you destroy.)
독립운동이 탈일제통치외에 사회구습타화와 근대화의 길임을 명백히 하고 있다.
<조선상고사>
크롬웰 언급
정여립이 "인민에게 해되는 임금은 죽이는것도 가하다"하여 루소와 비교한 점
당태종의 안시성전투에서 눈을 다친 사건의 진위
<사기>의 흉노에 관한 기록과 우리민족과의 연관성
<천부경><삼일신고>등 고서기록
광개토호태왕비 기록
묘청의 난 기록
영국 해군성의 세계 철갑선 최초기록에 대한 한일간 자존심싸움
개인으로부터 사회를 만드느냐?사회로부터 개인를 만드느냐?
신채호샘의 방대한 공부영역에 압도당할 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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