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January 10, 2024

책 리뷰-< 골방이 너희를 몸짱되게 하리라! >- 감옥에서 쓴 몽짱비결

 <미래를 소유한사람들/6쇄/2013>





정봉주 전 의원에 대한 나의 기억부터 정리하자면 "이명박 특검"을 위해 국회에서 몸싸움을 할 때 원톱으로 의장석으로 올라타는 모습이 가장 인상적이다.

이후 그의 이력을 검색으로 알아본 바로는 경찰서장 아들, 3수생, 외대 영어과, 학생운동, 미국대학에서 TESOL자격 취득, 외대어학원 설립, <말>지 기자, 문익환 목사 운전기사 등이다.

유서 대필 의혹으로 유명한 강기훈씨와 인연이 있는 듯하다.

굴곡이 많은 삶이었지만 왠지 재미있는 사람이라는 친근감이 든다. 

잘 놀고 싸움도 좀 하고 의리도 있었던 듯하다. 대부분 감옥에 가면 원망과 체념으로 보내는데 몸짱이 되겠다는 발상이 참신하다.

<만화로 보는 레님/책벌레/2001>에서 레닌은 유배지에 갔을 때 대부분의 정치범들이 질병, 정신질환, 의욕 상실로 자살을 했지만 그는 아랑곳하지 않고 운동을 즐기며 농부들의 무료 법률상담(레닌은 카잔대 법대 출신이다.)을 하고 아내와 함께 책을 완역하고 가명으로 정식 출간을 했던 일이 상기되었다.


일을 하다 보니 작년부터 무릎의 거위 근 통증이 심하고 이제는 발목까지 아파 정형외과에서 염증 때문에 깊스제안도 나오는 실정이라 뭔가 근력운동의 필요성을 절감해 책을 읽다.



예전에 헬스장을 찾았었는데 3개월에 얼마로 미리 호객행위를 하고 환불도 안해줘 그냥 다녔는데 개인피티를 강요해 중간에 그만둔 경력이 있어 헬쓰장을 혐오하고 있다. 당시 몸의 균형이 깨져 병원비로 나갈 걸 개인피티비로 대체하라고 권고했지만 이후 한의원 추나, 요가, 선무도 등도 했고 유튜브의 의사 쌤 강의로 체형 교정의 모든 치료는 백해무익이라는 내용을 듣고 다 접었다. 


척추측만증에 대한 의사쌤 유튜브👉https://www.youtube.com/watch?v=8y9EYNAmrD0&t=257s&ab_channel=%EC%84%B8%EA%B3%84%EC%9D%BC%EB%B3%B4

한의원도 다녀 봤는데 생활 자세를 바꾸지 않으면 치료가 별 소용 없다는 레지던트 한의사의 말을 듣고 치료도 중단했다.

그래도 짬짬이 근력운동을 위해 책을 펼치다. 이전에 헬쓰나 요가에 관한 책이나 유튜브를 접해 기본 내용은 대충 알고 있지만 역시 학원강사답게 대중들이 쉽게 접근하도록 임팩트 있는 목차나 서술, 목차 등이 눈에 뛴다.


" 근육, 한계를 넘어서야 성장한다."


"팔뚝과 허벅지 둘레가 늘면 수명도 늘어난다."


이후 <나만 따라해 셀프바디성형/MSD미디어/2015>이라는 책도 냈다.

No comments:

영화 < 이누가미 일족 (1976) > -옛날 영화인데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다.

 일본국제교류기금 서울문화센터의 홍보 메일을 받아 확인해 보니 재팬파운데이션 무비페스티벌을 상암동 영상자료원에서 하고 있었다. 👉 https://www.koreafilm.or.kr/cinematheque/programs/PI_01578 예약을 못 하...